쿠사

스팀 다운로드 속도 2배 높이는 3가지 방법

SMALL

수많은 게임들의 패치와 업데이트가 이뤄지는 스팀은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답게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즐비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느린 다운로드 속도 때문에 게이머들이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대용량 게임의 경우 온종일 받아야 할 정도로 느린 다운로드 속도 때문에 스팀은 늘 골칫거리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정말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게이머들의 답답함을 풀어줄 3가지 팁을 준비했습니다.



1. 스팀 다운로드 지역 변경


가장 먼저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스팀 내 설정을 통한 지역 변경 방법입니다.


(1) 로그인 후 좌측 상단 Steam을 클릭 후 <설정>을 눌러주세요.


(2) 다음은 설정 > 다운로드 > 다운로드 지역을 Japan(일본)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대역폭으로 제한을 <제한 없음>으로 변경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3) 이제 설정 > 인터페이스 > 언어를 지역과 동일한 일본어로 변경해주면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팀 다운로드 지역은 일본이 가장 빠르며 다음은 브라질, 샌디에이고 순입니다.



2. 스팀 속성 대상 바꾸기(-tcp 설정)


다음 방법은 스팀 바로 가기에서 -tcp를 입력해보는 방법입니다. 스팀은 기본 다운로드 형식이 UDP 형식이므로 TCP 방식으로 실행시켜주시면 다운로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TCP 형식으로 바꾸면 로그인 오류도 없앨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 바탕화면 > 스팀 바로 가기 아이콘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2) 바로 가기 > 대상 > \Steam.exe" 옆에 한 칸 띄우고 -tcp 입력 > 적용 > 확인


(3) -tcp 설정 후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얼마나 빨라졌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3. LAN 설정 변경으로 인터넷 속도 해제


마지막으로 LAN 설정을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7 환경에서 가장 잘 통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윈도우들은 데이터 제한을 20%를 두고 있는데 아래 방법과 같이 제한을 풀어주면 속도가 향상됩니다. 설정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 제어판 > 인터넷 속성 > 연결 > LAN 설정 클릭


(2) LAN 설정 > 자동으로 설정 검색 체크 해제 > 확인



스팀 다운로드 속도는 인터넷, 하드디스크 속도 등 영향이 매우 큽니다. 사실 하드디스크만 바꿔도 속도를 높일 수 있으나 위 방법을 사용하면 따로 돈을 들이지 않고도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스팀의 느린 속도 때문에 답답하셨다면 위 방법을 통해 말끔히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2018 스팀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게임 총정리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