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

유튜브 성인인증 오류 3초 만에 해결하는 방법

SMALL

유튜브를 보다 보면 본 영상은 만 19세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다는 문구와 함께 성인 인증 절차를 걸치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내가 보려는 영상이 19금 영상도 아니고 그냥 액션 영상일 분인데 이런 메시지를 보면 황당하죠. 어찌 됐든 보고 싶은 마음에 휴대전화 번호로 성인인증을 했지만 어이없게도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내가 뭐 이상한 거 본다는 것도 아니고 맞춤 영상을 띄어 놨으면 보게 해줘야지 이리저리 왔다 갔다 몇 번을 헛고생 시키는 건지 답답할 뿐입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블로그나 카페에 정말 유튜브 성인인증 오류와 관련된 글들이 많더군요. 근데 막상 들어가 보면 개 풀 뜯어 먹는 소리뿐입니다. 정보는 없고 뭐 유튜브 역사부터 시작해서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삭제했다가 어쩌고저쩌고 글자 수 채우려고 헛소리만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글자 수 채워야 돼서 좀 길게 쓰고 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간단합니다. 유튜브 영상 주소창에 글자만 몇 개 바꿔주면 유튜브 성인인증 오류 따위는 무시하고 언제나 기다림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보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누르면 맨 위에 URL 주소가 뜹니다. 거기에 보시면 watch?v= 이렇게 쓰여있습니다. 어떤 영상이든 다 쓰여있습니다. 이 부분을 embed/ 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유튜브 성인인증 테스트 바로가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