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

마루마루2 주소, 부활이 가능했던 이유

SMALL

일본 만화 공유 사이트 마루마루가 폐쇄됐다. 하지만 한 달도 되지 않아 부활 소식이 전해졌다. 로고까지 그대로 가져다 쓴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포털 사이트 네이트보다 접속자 수가 많았던 마루마루2 부활 소식은 그리 달갑지 않다.





마루마루2 주소가 알려지자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마루마루는 전 세계 애니메이션 카테고리 15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많은 접속자를 유지했다. 이런 유저들이 마루마루 폐쇄 후 마루마루2로 대규모 이동이 이루어진 것이다.


하지만 마루마루 운영자는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그럼 도대체 누가 마루마루2를 만들었고 어떻게 부활을 시켰는지 궁금증이 풀리지 않는다.



마루마루2에는 원피스 1편부터 926화까지 번역 자료도 있었다. 이는 곧 백업 자료가 있는 것만이 아니라는 뜻이다. 계속해서 일본 만화를 저작권자 허락 없이 번역해 유통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금 이 글을 통해 마루마루2 주소를 알리는 것은 이번 기회를 통해 싹을 뿌리 뽑아야 한다는 생각 때문이다. 작가들이 밤새 고생하며 만든 작품을 이렇게 만화 사이트를 통해 유통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아직 광고 수익을 올리고 있지는 않지만 사이트가 더 커지기 전에 폐쇄를 시켜야 한다. 마루마루2주소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