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플렉스 신청부터 급여까지 한방에 정리
한국의 아마존을 꿈꾸는 쿠팡이 2015년 10억 달러에 이어 두번째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손정의가 이끄는 소프트뱅크로부터 20억 달러(한화 약 2조 2570억원)를 투자 받은 것이죠. 쿠팡은 소프트뱅크와 파트너십에 힘입어 로켓배송 인프라 확대와 결제 플랫폼 강화 등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쿠팡의 투자 소식이 알려지자 이번에는 새로운 배송 시스템 쿠팡 플렉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는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나 학업과 병행할 수 있는 일자리가 필요한 청년, 은퇴로 추가 수입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만든 새로운 일자리입니다.
파트타임 형식으로 성별, 학력, 경력 제한 없이 만 18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지원자가 원하는 스케줄에 따라 원하는 근무일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근무형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지원자가 자신의 차량을 활용해 거주지 근처 배송 캠프에서 상품을 직접 수령 후 고객에서 전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운전을 원하지 않는다면 해당 구역에서 대기 후 쿠팡이 배달해주는 상품을 수령해 택배 배송 카드로 고객에게 배송하는 방법도 있죠.
근로자들은 하루 평균 3~4시간 동안 일하며, 일 평균 50여 개의 상품을 배송하게 됩니다. 쿠팡 플렉스 급여의 경우 아르바이트와 달리 시급제로 책정되지 않습니다. 일반 택배 기사분들과 똑같이 물품 개수로 급여가 책정되죠. 평균적으로 상자 하나당 급여는 750원씩 계산이 됩니다.
쿠팡 플렉스 신청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알바몬이나 잡코리아, 사람인을 통해 지원하는 방법이 있고 쿠팡 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원서에는 신청자 이름과 전화번호, 희망 배송 지역, 자차 배송 가능 유무만 적고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최근 쿠팡 플렉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후기글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직접 체험해본 사람들을 보면 반응이 상당히 좋습니다. 일반인들이 원하는 시간에 배송 근무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새로운 일거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확실한 메리트를 주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