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

유튜브 오류, 모바일 유튜브까지 503오류 해결 방법

SMALL

유튜브 오류가 최근 들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유튜브 오류로 인해 모든 영상 콘텐츠는 시청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브 오류 해결을 위해 자신의 스마트폰을 뚫어져라 보셨을 텐데 휴대폰 문제가 아닌 유튜브 서버 문제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튜브에 접속하시면 503오류(Error 503)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는 트래픽이 몰리면서 서버 과부하, 서버 연결 문제로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워낙 이용자들이 많다 보니 항상 유튜브 서버가 괜찮을까 걱정도 했었는데 이렇게 터져버리네요. 지금 한국뿐만 아니라 호주도 유튜브 오류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유튜브 오류 해결 방법은 유튜브 측 관리자가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개인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번 상황으로 개인방송하시는 분들을 비롯해 많은 유튜버분들에게 엄청난 손해를 끼쳤을 것 같네요. 벌써 1시간 넘게 PC, 모바일 유튜브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데 답답한 마음입니다.


유튜브 접속 오류는 내 컴퓨터나 휴대폰 문제는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모바일 접속 오류일 경우 임시 조치로 와이파이나 데이터를 잠시 껐다가 다시 켜는 방법이 있습니다. 휴대폰 재부팅을 통해 오류 현상이 해결 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유튜브는 이번 오류와 관련해 입장 표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미국 시각으로 밤이다 보니 늦어지는 것 같은데요. 다행히도 이번 503오류는 가장 흔히 발견되는 오류이기 때문에 유튜브 측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조금씩 열리고 있으니 차분하게 기다려 봅시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