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

디스코드 노래봇 아야나 초대하고 노래 듣는 방법

SMALL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스코드는 프로그램 하나로 간편하게 인터넷 커뮤니티 구성이 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직접 서버를 만들 수 있고 배틀그라운드, 롤, 오버워치 등 같이 게임을 즐기고 싶은 친구를 초대하거나 서버를 공개로 설정해 다른 게이머들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속할 수 있어 접근성도 매우 뛰어납니다.


디스코드의 시작은 간단한 채팅 프로그램이었지만 업데이트가 계속되면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기능이 바로 봇 기능입니다. 현재 디스코드는 채팅 봇 기능을 지원해 게임 프로필을 제공하거나 유튜브를 통해 음악 재생까지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다른 게이머들과 게임을 즐기시며 들을 수 있는 디스코드 노래봇 아야나 추가 및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가장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게임 플레이를 지원해주는 다양한 디스코드 봇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2.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현재 가장 유행하고 있는 디스코드 노래봇 아야나(Ayana)를 찾아 추가해보겠습니다. 


#3. 아야나(Ayana)를 찾아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디스코드 서버에 봇을 추가한다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서버 선택 후 승인을 눌러주시면 노래봇 아야나가 채팅 서버로 바로 초대됩니다.


#4. 이제 아야나 노래봇을 채팅창에 소환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봇은 다양한 명령어를 갖고 있습니다. 외워두시면 앞으로 사용하실 때 굉장히 편리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아야나(Ayana)는 채팅창에 =help라고 치시면 바로 나타납니다.


#5. 다음은 채팅창에 =music을 입력하면 관련 명령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다양한 디스코드 노래봇 아야나 명령어가 나옵니다.



#6. 노래봇 명령어를 활용해 채팅창에 메시지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m p 고양이송을 입력하면 채팅창에 메시지를 보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다양한 노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7. 여기서 원하는 노래를 확인 후 원하는 음악이 있는 키보드 숫자 키패드를 누르면 음악 재생이 시작됩니다.


#8. 디스코드 노래봇 아야나 명령어 모음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다소 헷갈릴 수 있지만 한두 번만 해보면 디스코드 노래봇에 금방 적응됩니다. 이제부터 음악 감상을 하며 다양한 게이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해보시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