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및 자동 결제 취소 방법

SMALL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가입 초기 1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서비스 사용에 만족을 느끼지 못했거나 월 결제 요금이 부담된다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합니다. 만약 별도로 해지를 하지 않을 경우 월 8690원씩 자동 결제가 시작되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먼저 해지를 위해서는 유튜브 접속 후 화면 우측 상단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세요. 다음 아래에 나오는 메뉴 중 <유료 멤버십>을 클릭해주세요.


(2) 다음 화면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한 짧은 설명과 첫 결제일, 결제카드, 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바로 아래 <멤버십 취소>가 나오는데 이곳을 눌러주세요.



(3) 마지막으로 유튜브에서는 조사하는 프리미엄 해지 사유를 선택 후 하단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지 사유는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됩니다.


(4) 이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절차가 모두 끝났습니다. 예전에 비해 굉장히 간편하게 바뀌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후에도 이번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까지는 프리미엄 혜택을 계속해서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월 10일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 후 2월 15일 날 멤버십 취소를 하더라도 다음 자동 결제 주기인 3월 10일까지는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간이 종료되면 예전처럼 유튜브 광고가 나오는 등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간혹 이렇게 해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아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나도 모르게 요금이 결제되는데 이때는 환불을 요청하면 됩니다.


*유튜브 환불 방법

유튜브 고객센터 > 환불 정책 > YouTube Premium 및 YouTube Music Premium 멤버십 > YouTube 지원팀에 문의 > YouTube 유료 멤버십 취소 및 환불 > 콜백 요청 및 채팅 요청



[추천글] 광고 없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5가지 혜택 리뷰


유튜브 프리미엄을 직접 이용해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정말 편리합니다. 광고 스킵 없이 모든 영상을 볼 수 있고 백그라운드 이동 후에도 음악 재생이 가능해 원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서비스 대비 비용은 다소 높다는 생각이 드네요.


[추천글] 유튜브 밴스드, 설치 및 유튜브 광고 없애는 방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