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

한층 업그레이드된 카톡 차단 확인 방법(2020년)

SMALL

카카오톡 차단 방법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운데 상대방의 카톡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키워드가 화제 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헤어진 연인이나 친구들에게 자신이 차단 당했는지 궁금증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톡 차단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확인 방법을 낱낱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카톡 차단 확인 방법(2019년)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삭제 후 상대방이 본인을 친구 추가하고 있을 경우 카카오톡 추천친구 리스트에 뜬다는 점을 활용하여 카톡 차단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1) 자신의 휴대폰에서 상대방 연락처 삭제하기

▼가장 먼저 자신의 휴대폰에서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의 연락처를 삭제해주세요. 연락처를 삭제 전 다시 필요할 수 있으니 반드시 다른 곳에 메모해 두시길 바랍니다.


(2) 카톡 접속 후 상대방 프로필을 길게 눌러 차단 옵션 선택

▼간혹 차단이 아니라 숨김 옵션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차단과 숨김은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차단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3) 차단하시겠습니까? 확인 버튼 누르기

▼차단하면 차단한 친구가 보내는 메시지를 받을 수 없으며, 친구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차단 여부는 상대방이 알 수 없다고 나오는데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4) 카톡 친구 리스트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누른 후 친구관리 선택



(5) 차단친구 관리 선택

▼중간쯤에 보면 숨긴친구관리 바로 밑에 차단친구 관리가 있습니다.


(6) 차단친구 관리 리스트 오른쪽 관리 버튼 클릭 후 차단관리에서 해제 선택 후 확인



(7)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친구로 추가하시겠습니까? → 취소 선택

▼상대방을 차단했다가 다시 차단을 해제한 후 친구추가에서 취소 옵션을 선택했기 때문에 완전히 친구를 삭제한 것 같은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내 카톡에서 상대방은 완전히 지워진 상태입니다.


(8) 친구 리스트 →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 클릭



(9) 친구 → 친구목록 새로고침 탭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누르면 컴퓨터를 껐다 킨 것처럼 모두 새롭게 초기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추천친구 → 리스트에 상대방이 있는지 확인하기

▼만약 상대방이 친구추천에 다시 뜬다면 상대방은 당신을 차단하지 않은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상대방이 추천친구에 뜨지 않는다면 당신은 차단당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가지 변수가 있다면 상대방이 친구추천허용을 해제했을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확인해보고 싶은 상대방과 카톡으로 연결된 다른 친구에게 부탁해 실험해보면 알 수 있게 되겠죠.


[추천글]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듀얼 카톡 실행 방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