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

나이스 반배정 확인 미리보기 PC, 모바일 사용 방법

SMALL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나이스 반배정 확인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이스(NEIS)는 교육행정 정보시스템으로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어디서든 교육행정 정보를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나이스 대국민 모바일서비스(학생서비스) 이용 절차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절차 중 누락되는 항목이 있으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모든 절차를 확인 후 차근차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step.1 가장 먼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모바일 앱에는 회원가입 기능이 없어 반드시 pc를 통해 가입을 해야 합니다.

 

 

 

step.2 회원가입은 만 14세 미만, 만 14세 이상에 따라 가입 절차가 차이가 있습니다. 연령대에 맞게 선택한 후 가입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step.3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접속 후 원하는 학생 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이후 아이디 비밀번호를 사용해 로그인합니다.

 

step.4 학생용 인증서 발급 사이트(keris.signgate.com)에 접속해 학생용 인증서를 발급받아 주세요.

 

 

step.5 발급받은 학생 인증서를 '인증서 발급/등록' 메뉴를 통해 등록해주세요.

 

step.6 등록한 인증서로 로그인 후 나이스 학생 서비스 모든 항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반배정 확인 방법은 나의 정보 >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학년, 반, 담임선생님도 미리보기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장소에 제약 없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대국민 모바일 서비스 이용방법


step.1 플레이 스토어 안드로이드, iOS에서 <나이스 대국민>을 검색 후 앱을 설치해주세요.

 

 

 

step.2 앱 실행 > 해당 교육청 선택 〉 앱 로그인(학생서비스 홈페이지 가입 시 사용한 아이디/비밀번호 입력)을 하면 됩니다.

 

step.3 다음은 모바일 기기 등록 및 인증 절차입니다. [모바일] OTP인 증 필요 메뉴(인증서 아이콘 메뉴) 클릭 〉 [모바일] OTP인 증 안내 문구 확인 〉 [학생서비스 홈페이지(PC 접속)]로 그인-회원 마당-모바일 기기 관리-OTP 번호 생성 클릭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은 OTP 인증번호 입력 〉 [모바일] “앱 사용승인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문구 확인

 

 

 

step.4 모바일 앱 접속 후 모바일 자체 OTP인 증 이후에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몇 가지 유의사항을 살펴보면 회원가입 후 학부모는 <내 자녀 등록하기>서비스를 마쳐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학교 승인이 필요한 만큼 미리 등록해놓으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적 조회>, <자녀 개인 정보> 등을 열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학생은 로그인 후 <나의 정보>를 클릭하면 됩니다. 초등학생 반배정은 나이스에서 확인이 안되고 아이엠스쿨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나이스에서는 중고등학생들 반배정만 확인이 가능하네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