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

마루마루 대체 사이트 바로가기 모음

SMALL

마루마루 폐쇄 이후 정말 많은 분들이 대체 사이트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국내 웹사이트 순위 20위까지 올랐던 마루마루가 얼마나 큰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죠. 하지만 아무리 찾아도 마루마루 대체 사이트는 쉽게 찾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우선 마루마루 대체 사이트를 찾기 전 알아둬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면 힘들게 검색을 하지 않아도 일본 만화 번역본을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합법적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대체 사이트를 찾아 헤매는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사실 루리웹, 개드립, DC만화갤러리, FM코리아 같은 커뮤니티 사이트를 보면 이미 많은 대체 사이트 리스트가 공유 되었습니다. 뭐 브금전선이라는 곳도 있고 만화 번역본이 있는 해외 만화 사이트들도 공유가 됐죠. 이곳은 마루마루 백업 사이트라 불리며, 많은 신규 유저들이 유입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상황은 철옹성 같던 마루마루가 무너지자 춘추전국시대가 찾아온 상황입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원하는 건 이런 사이트들의 통일입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섣불리 나설 수가 없는 상황이죠. 일본 만화부터 시작해 다양한 번역본을 올리기 위해서는 한 사람의 힘으로는 안됩니다. 다양한 번역 능력을 가진 분들이 있어야 하죠. 요즘 보시면 블로그에 만화 번역본 올리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런 분들도 마루마루에서 활동했던 분들이 많습니다.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굳이 마루마루 대체 사이트 바로가기를 원하신다면 아래 몇 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외 영어 사이트지만 능력이 되시거나 번역기를 이용하시면 나름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일단 망가카카로트 라는 곳이 있습니다. 합법적인 곳처럼 보이는데 여기도 작품수가 상당히 많네요. 이 밖에도 망가록, 망가리더, 판폭스, 망가파크 등 여러 만화 해외 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이곳은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모르겠지만 원피스, 나루터, 진격의거인, SSSS 그리드맨 등 다양한 만화와 애니가 있습니다.  최근 소식을 들어보면 마루마루2가 복구한다는 얘기도 들려오던데 가급적이면 힘들게 작품을 만든 작가들을 위해서라도 합법적인 사이트와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마루마루2 주소, 부활이 가능했던 이유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