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사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구 해결 방법

SMALL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 보면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상대방이 갑자기 탈퇴를 한 것인지 계정을 삭제한 것인지 궁금하기 마련인데요. 도대체 이런 문구와 현상이 왜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구가 나오는 경우는 크게 4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계정 비활성화

두 번째 계정 삭제 및 탈퇴

세 번째 인스타 차단

네 번째 보관함으로 게시물 이동


이럴 때 가장 궁금한 것이 과연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상대방이 인스타그램을 차단했다면 다음과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1. 팔로워 및 팔로잉 숫자 확인 불가

2. 이름 및 아이디 검색 불가


반대로 계정 소유자가 인스타 비활성화 및 삭제를 했다면 이름 또는 아이디 검색은 가능합니다. 게시물과 팔로워 수도 표시가 되죠. 또한 게시물을 보관함으로 모두 옮겼을 때는 게시물이 없는 상태일 수는 있지만 검색 시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는 문구는 나오지 않습니다.


인스타에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다른 계정으로 상대 피드를 확인해 보는 방법입니다. 내 계정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다른 계정으로는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내가 100% 차단 당한 것이죠.



갑자기 자주 찾았던 계정에서 인스타 사용자를 찾을 수 없음 문구가 뜨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검색이나 다른 계정을 통해 차단 여부를 확인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간혹 인스타그램 오류로 서비스 지연이 되는 경우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런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관련글] 한층 업그레이드된 카톡 차단 확인 방법(2019년)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