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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임시조치 해제 방법 TOP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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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카카오톡을 사용하던 중 갑작스럽게 [임시조치]를 당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규정에 어긋난 행위를 한 적이 없는데도 이런 조치가 취해질 경우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카카오톡 임시조치(보호조치)는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가 감지되면 계정 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불편을 겪는 분들이 있는 만큼 오늘은 카카오톡 임시조치가 적용되는 사례와 풀리는 기간,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임시조치 사례



1) 짧은 기간 다수의 사용자가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되는 경우

2) 서비스 악용 유저가 활동한 서비스 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3) 불법 사행성 사이트 홍보 및 음란물 발송 이력이 있는 서비스 이용 환경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한 경우

4) 짧은 기간 동안 채팅방 및 오픈 채팅방을 다수 개설한 경우

5) 오픈 채팅방 참여 속도 및 빈도가 비정상적으로 많을 경우

6) 통신사 확인이 되지 않는 해외 가상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7) 메시지 신고 접수가 많이 된 경우

8) 오픈 채팅방 사용자 신고 접수가 증가할 경우

9) PC 에뮬레이터 등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경우 

위 사례 중 한 가지 혹은 두 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보호조치가 적용되어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운영정책 바로가기]




 

 카카오톡 임시조치 기간


임시조치 기간은 운영정책 위반 정도와 빈도에 따라 다릅니다. 최소 1일~최대 60일까지도 사유에 따라 임시조치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시조치가 부당하거나 60일이 지나도 풀리지 않는다면 직접 처리를 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임시조치 해제


1) 고객센터를 통한 해제 요청

카카오 고객센터 1577-3357에 직접 전화 요청을 하여 해제 요청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통화 연결이 어려운 게 함정입니다.


2) 상담챗봇 이용하기

처음에는 대화가 이어지는 듯 하나 알고 보면 FAQ 정도의 수준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못합니다. 대화의 끝은 홈페이지 재문의가 되므로 시간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수준의 AI는 무용지물에 불과하죠.


3) 카카오 홈페이지 직접 문의

결론적으로 카카오톡 임시조치 해제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홈페이지로 문의하는 것입니다. 문의 분류 선택 후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 문의 내용을 남기시면 됩니다.

[카카오 홈페이지 직접 문의 바로 가기]




고객센터 전화는 어차피 받지도 않고 AI 상담원 채팅은 무용지물인 상태지만 홈페이지로 문의를 할 경우 사람이 검토를 하는 듯합니다. 따라서 다른 방법을 고려하지 마시고 직접 홈페이지로 문의 메일을 남기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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